메뉴 닫기

액체에 대하여 알아보자

바다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지구상에 액체는 얼마나 있는가?

액체 상태의 물은 지구상에 풍부하다고 전해집니다.

하지만 우리가 마실 수 있는 식수는 30%에 불가 하다고 하며 나머지 70%의 물은 육지를 둘러싸고 있는 바다라고 합니다.

액체는 상대적으로 좁은 온도 / 압력 범위가 필요해서 물질의 상태는 실제로 알려진 우주에서 가장 보편적이지 않은것 이라고 합니다.

우주에서 가장 잘 알려진 물질은 항성 간의 구름이나 항성 안에 있는 플라즈마에서 기체 형태 (검출 가능한 고체 물질의 흔적이 있음) 라고 합니다.

액체는 물질의 4 가지 기본 상태 중 하나라고 하며, 다른 것은 고체, 가스 및 플라즈마 라고 합니다.

액체는 흐를 수 있고 있으며 또한 용기의 모양을 취할 수 있고, 밀폐 된 용기에두면 적용된 압력을 용기의 모든 표면에 차별없이 분배를 한다고 합니다.

액체가 봉지에 넣어지는 일이 생기며 어떤 모양으로도 압착 이 되며 그 모양을 따라 갈 수 있습니다.

가스와는 다르게, 액체는 거의 압축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 말은 넓은 압력 범위에서 거의 일정한 체적을 차지하는 것을 의미한다 합니다.

이러한 특성은 물과 관련된 학문과 같은 응용 분야에 적합한 액체를 만들수 있다 합니다

액체 입자는 단단히 결합이 되는 성질을 가졌지만 강하게 결합이 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그들은 서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하며, 결과적으로 입자 이동성이 제한이 된다 합니다.

온도가 증가하면 분자의 증폭 된 진동은 분자 사이의 거리를 증가시킨다 합니다. 액체가 끓는점에 도달 할 시 분자를 서로 밀접하게 결합시키는 응집력이 끊어지게 되는데 액체가 기체 상태로 바뀐다고 합니다. (과열이 발생 하지 않는 다면)

온도가 낮아지는 경우가 있다면 분자 사이의 거리가 좁아지게 됩니다.

액체가 어는점에 도달하게 되면 분자는 일반적으로 결정화라고 하는 매우 특정한 순서로 고정이 된다고 하는데 그 사이의 결합은 보다 단단해 지기 때문에 액체를 고체 상태로 바꾼다고 합니다. (단,과냉각이 발생 함).

액체는 유체 라고 합니다.

고체와 달리 액체 내의 분자는 제약이 없기 때문이 방해를 받지 않고 훨씬 더 원활하게 움직일 수 있다고 합니다.

고체에서 분자들을 서로 묶는 힘은 액체에서 일시적이라고 하며 고체가 단단한 상태에서는  액체가 흐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액체와 같은 특성을 갖고 있는 가스는 유체의 특성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관련 이미지

액체란 무엇인가?

액체 거의이다 비압축성 유체 용기의 형상에 부합하지만, 압력은 거의 일정한 부피를 유지하며 독립적인 것을 말 한다.

그러므로, 그것은 물질의 4 가지 기본 상태 ( 고체 , 기체 및 플라즈마 )의 하나의 속해있으며, 일정한 체적을 가지지만 고정된 형태가 없는 유일한 것 이라고 합니다.

액체는 원자와 같은 물질의 작은 진동 입자로 분자간 결합으로 결합되어 있다고 합니다. 액체는 가스와 같이 흐를 수 있는 성질을 갖고 있습니다.

용기의 형태를 취합니다.

물은 지구상에서 가장 흔한 액체중에 하나 입니다.

액체의 밀도는 일반적으로 고체의 밀도에 가깝다고 합니다.

그러나 액체의 밀도는 가스보다 훨씬 높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액체와 고체는 모두 응축된 물질 이라고 불립니다.

다른 시점으로 봤을 때, 액체와 기체가 유동하는 능력을 공유하기 때문에, 둘 다 유체 라고 부를수도 있다 합니다.

대부분의 액체는 압축에 견딜 수 있는 능력이 있지만 다른 것은 압축 될 수 있습니다.

액치는 기체와 다르게 용기의 모든 공간을 채우기 위해 분산되지 않는다고 하며 상당히 일정한 밀도를 유지한다고 합니다.

액체 상태의 특이하게 나타나는 특성은 표면 장력으로 습윤 현상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